오늘은 갤럭시링에 대한 루머와 확정된 이야기들을 알려드립니다! 특히 갤럭시링은 헬스케어제품으로 많이 보고 있죠. 과연 혈당 측정 기능이 들어갔는지, 또 삼성페이 기능이 가능한지 등이 갤럭시리의 핵심이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링의 가격, 디자인, 예상출시일과 기능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디자인
색상은 골드, 블랙, 실버 3가지 색상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골드와 실버 모습입니다. 반지 안쪽으로 무엇인가 탑재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반지 안쪽을 조금 더 자세히 보면 이런 모습인 것을 볼 수 있죠.
갤럭시링의 크기는 총 9가지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삼성 언팩 2024 행사 후에 크기에 대한 가이드가 같이 배포될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배터리 용량은 크기에 따라서 14.5mAh에서 21.5mAh일거라는 루머!
한번 충전하면 5일에서 최대 9일까지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역시 루머일 뿐 정확한 정보는 삼성 언팩 2024에서!
헬스케어 기능
갤럭시링에서 기대하는 기능은 단연코 헬스케어 기능이죠. 손목시계형보다는 반지로 끼고 있는 것이 평상시나 수면 시에 편리하겠죠.
건강 기능으로써는 체온 감지, 심박수 측정, 혈압 측정, 산소포화도 측정, 수면 품질 측정 등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쉽게도 혈당 체크 기능은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침같이 날카로운 것으로 직접 찌르지 않고 정확한 혈당 체크는 현재로써는 어려워 보입니다.
가격
가격은 삼성 언팩 행사 때 확실하게 나올 것이지만 루머상으로 40만 원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핀란드 기업인 오우라가 만든 오우라링의 가격도 40만 원대입니다. 오우라링과 비슷한 가격대로 나올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40만 원이나 한다면 저는 굳이 살 이유가 있나 싶습니다. 더 많은 기능이 담긴 갤럭시워치를 구매하는 쪽으로 사람들이 몰리지 않을까요?
갤럭시워치6만 하더라도 현재 20만 원 대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곧 나오는 갤럭시워치7에 비하면 이전 버전이긴 하지만 그래도 큰 차이가 있을까요?
40만 원 주고 갤럭시링을 사느니 20만 원 주고 조금 불편한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복 데이터 처리 문제
조금 전에 제가 40만 원으로 출시가 된다면 갤럭시링을 구매하느니 갤럭시워치를 구매하는게 낫다는 부분과 비슷한 결의 문제입니다.
갤럭시링은 결국 삼성의 헬스케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갤럭시워치와 똑같은 헬스케어 기능이라는 소리죠.
그렇다면 갤럭시 워치를 이미 보유하고 있는 사람과 이번에 갤럭시링을 구매하는 사람의 경우 어찌되는 것일까요?
만약 서로 측정한 데이터가 유의미하게 차이라도 보인다면 흠 신뢰도의 문제까지 번지지 않을까 싶네요.
그런데 저도 생각하는 문제를 삼성이 생각 못할리 없겠죠!
삼성 언팩 행사가 기다려지는 이유입니다! 어떤 제품일지 하루 빨리 정확한 정보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 외 루머들
- 갤럭시링의 구독료가 있을 수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구독료를 받겠다면 더 정확한 헬스케어기능이 탑재가 되야하겠죠! 안 그래도 삼성헬스 어플의 측정 신뢰도가 높지 않다는 말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그런데 구독료를 받겠다면 삼성헬스 앱이 아닌 다른 어플이여야 사람들은 그래도 수긍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NFC 기능을 통한 근거리 간편 결제를 지원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말 그럴지는 … 이것과 또 삼성페이는 또 다른 것입니다. 삼성페이의 결제방식은 NFC가 아닙니다 .
삼성페이가 탑재 될지가 사실 더 궁금하긴 합니다. NFC기능의 간편 결제 기능보단 삼성페이가 탑재된다면 사려는 사람들 많을텐데 말이죠 ㅎㅎ
출시 예정일
우선 삼성 언팩 2024 행사가 7월 10일에 열립니다. 매년 삼성 언팩 행사가 열리고 나서 6일 뒤에 사전예약을 하며 16일 뒤에 본 판매를 하는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도 과거처럼 출시한다면 7월 16일에 갤럭시링의 사전예약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
그리고 본 출시는 7월 26일로 예상합니다!